안녕하세요. 봉돌 Air입니다.
오늘은 해외여행을 갈 때 필수품과 유용하게 쓰일 준비물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적어보겠습니다.
현지에서 사도 되지만 각 나라의 물가차이와 그 나라에서 없을 수 있는 물건들이 생길 수가 있는데요. 그러면 참 난감하겠죠?^^;
봉돌 Air와 함께 준비해 보자고요!!!

×체크리스트×
-여권&비자 : 해외여행의 필수품. 여권이 없으면 해외여행조차 못하겠죠? 여권은 발급날짜로 부터 5~7일 소요된다는 점. 미리 신청하시면 됩니다. 비자 또한 필요한 나라가 있으니 여행 가실 나라에 미리 확인하시고 비자발급도 하시면 됩니다. 또 기존에 발급받으신 분들은 꼭 유효기간이 6개월 남았는지 확인해 보세요.
-항공권 : 기본이죠? 항공권이 없으면 비행기 못 탑니다. 꼭 챙기세요.
-호텔예약 : 현지에서 급하게 숙박시설을 고르다 보면 방이 없을 수도 있고, 퀄리티가 떨어진 곳에서 잘 수도 있습니다.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리뷰 좋은 곳으로 고르면 행복한 여행이 되겠죠?
-환전 : 현지에 가면 카드로 계산하는 장소가 많지 않은 나라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. 환전할 때는 환율과 수수료를 잘 파악하는 게 절약입니다.
-여권사본, 여권사진 : 여권 분실 시에 유용하게 쓰입니다. (재발급 등)
-상비약 : 평소 약을 드시는 게 있거나, 두통약 등 상비에 쓸 일 약들을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.
-선크림, 모자, 세면도구 : 필수는 아니지만, 여행지에 따라 선택하시고 챙겨가시길 바랍니다.
- 휴대용 가방 : 간편하게 이동하실 때 사용합니다. 다만 소매치기 같은 범죄에 쉽게 빼앗길만한 가방은 배제하시는 게 좋습니다.
-각종 충전기, 어뎁터 : 우리나라는 220V로 사용하지만 아직 110V사용하는 나라가 많습니다. 부피가 작은 거이니 필히 챙겨가시면 도움 됩니다.
-여행용 보험 : 해외단기보험 같은 경우는 저렴하니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.
-손소독제, 휴대용 물티슈 : 해외는 우리나라와 다른 문화로 살아가기 때문에 각종 바이러스등 취약할 수 있습니다. 항상 손소독제로 청결하는 습관이 건강에 좋습니다.
-보조배터리 : 디지털시대에 충전을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? 보조배터리도 챙겨갑시다.
-우산, 우비 : 갑작스러운 기후변화가 있을 수 있으니 우산 또는 우비를 챙겨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
-비상식량 : 사람에게 꼭 필요한 식량. 예상치 못한 상황이 오더라고 대비할 수 있게 부피가 작은 걸 챙겨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
우리나라처럼 손쉽게 수급가능한 나라가 있겠지만 해외에선 언어적, 지리적으로 지식이 없습니다. 여행자들에게 충분한 체크리스트가 되셨기를 바랍니다.
#해외여행 #해외여행체크리스트 #체크리스트 #여행 #대비 #해외 #준비물 #해외여행준비물 #여행준비물 #여행체크리스트